본문 바로가기

[등산자료]/산행계획

[울주] 대운산(大雲山·742.7m) 산행계획

[울주] 대운산(大雲山·742.7m) 산행계획

 

산행일자 : 비로 인하여 연기합니다.

출발장소 : [부산도시철도] 노포역(대합실) “09:00”

                   □ 노포역버스정류소에서 서창(화성파크드림2차버스정류소)58, 60번 시내버스 이용

산행코스 : 화성파크드림2차버스정류소대추남만디610m범솔밭임도 삼거리730m핼기장(공터)대운산(大雲山,742.7)대운산자연휴양림탑골저수지용당마을버스정류소

산행시간 : 11.0km, 4시간 예상

산행개요

    울산과 부산, 경남 양산에 걸친 대운산(大雲山·742.7)은 봄 철쭉, 여름 계곡, 가을 단풍, 겨울 잔설로 사계절 변화가 뚜렷해 근교산을 찾는 산악동호인의 인기 산행지 중 한 곳이다.
그런데 대운산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다. 양산에는 대운산자연휴양림이 들어섰고 그 반대쪽인 울산의 내원암계곡에는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과 울산수목원이 2017년과 2019년 각각 들어섰다.

대운산의 높이는 1000에 훨씬 미치지 못한데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 치유의 숲이 들어섰다는 것은 대운산이 그만큼 울창한 원시림을 가진 것을 보여준다.
울산수목원 내에는 굴참나무 숲이 넓게 분포한다. 울산수목원은 난·한대성 수종의 식물을 전시·연구한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은 산림을 활용해 인체 면역력을 높이는 다양한 명품 숲길을 갖췄다. 이 두 시설이 있어 대운산은 이제 산행과 힐링을 함께 하는 산이 됐다. ‘근교산&그 너머취재팀은 수목원과 치유의 숲에서 명품 숲길을 만나는 대운산을 찾았다. 대운산은 새 옷을 갈아입은 듯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정제된 새로운 숲의 아름다움을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