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자료]/산행계획

[울주] 신불산(1,159m) 공룡능선 산행계획---2024년 10월 6일(일)

[울주] 신불산(神佛山·1159m) 공룡능선 산행계획

 

□ 산행일자 : 2024년 10월 6일(일)

□ 출발장소 : [부산] 노포역앞 버스정류소 “09:00”---승용차 이용예정

□ 산행코스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주차장)→임도갈림길→홍류폭포→공룡능선→신불재갈림길→신불산(神佛山·1,159m)→간월재→임도→복합웰컴센터(주차장)

□ 산행시간 : 약 9.5km, 약 5시간30분 예상

□ 산행개요

    찬바람이 조금씩 불기는 하지만 요즘은 산을 오르기 좋은 계절이다. 단풍철이 절정을 지나도 여전히 매력 넘치는 바윗길을 즐기기에는 여름 무더위와 한겨울 칼바람을 피해 이 시기가 좋다. 겨울마다 극성인 미세먼지가 덮치기 전이라 쾌적한 환경에서 바윗길을 걷기에 딱 좋을때이다. 부산 근교에는 짜릿한 고도감과 상쾌한 전망을 두루 갖춘 바윗길이 여럿 있다. 그중에서도 바윗길의 대표로 공룡능선을 들 수 있다. 설악산 공룡능선과 비교하면 높이나 경치 면에서 뒤지지만 바위의 날카로움이나 아찔한 등반 난도는 결코 밀리지 않는다.

울주군 삼남·상북면과 양산시 원동면 경계에 솟은 신불산은 드넓은 억새평원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바윗길을 즐기는 이에게는 정상에서 언양 자수정동굴 앞까지 흘러내리는 능선의 상당한 부분을 이루는 공룡능선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여러 개의 1000m대 봉우리를 품은 영남알프스에서 가장 험하고 긴 능선을 자랑한다. 공룡의 등뼈처럼 뾰족뾰족 치솟은 바위 능선 위로 구름이 흐르면 거대한 공룡이 꿈틀대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