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자료]/산행후기

[기장] 좌천역-일광역 해안길 트레킹후기---2024년 8월 18일(일)

[기장] 좌천역-일광역 해안길 트레킹후기

 

□ 트레킹일자 : 2024년 8월 18일(일)

□ 출발장소 : [Korail] 부전역(대합실) “09:00”---09:11분발 동해선 열차를 이용하여 좌천역으로 이동

□ 트레킹코스 : [Korail]좌천역➟임랑해수욕장➟문동항➟칠암항➟신평항➟신평소공원➟동백어항➟선바위유원지➟이동항➟이천항➟[Korail]일광역

□ 소요시간 : 약 10.7km, 약 4시간(휴식시간포함) 소요

      칠암항(七岩港)은 방파제가 있는 항으로 야구 방망이와 글러브, 야구공을 형상화 한 야구 등대가 세워지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야구팬이라면 한 번쯤 찾아가 볼 만한 곳으로 한국 야구사에 길이길이 남을 명승부였던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 신화를 만든 것을 기념하여 세운 이색 등대이다.

무쇠팔 투수 故 최동원 선수를 기리는 추모관도 있다. 야구등대로 가는 방파제와 탐방도로도 잘 정비돼 있으며, 하얀 야구등대 가까이 노란등대와 빨간등대도 있는데, 빨간등대는 갈매기등대, 노란등대는 붕장어등대로 불린다. 이 지역 대표 먹거리인 바닷장어를 파는 음식점도 가까이에 많다.

일광면(日光面)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중심부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남해와 맞닿아 16㎞에 달하는 해안선을 이루고 있으며, 달음산(588m),함박산(457m),아홉산(360m) 등이 솟아 있다.

서쪽으로는 정관면, 철마면과 남쪽으로는 기장읍과 북쪽으로는 장안읍과 마주하고 있다.

전형적인 도농복합도시로 농업과 수산업이 고루 발달해있다.

특산물로는 미역,다시마,붕장어가 유명하고 과수 및 채소재배도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