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자료]/산행계획

[창원] 적석산(積石山·497m) 산행계획

[창원] 적석산(積石山·497m) 산행계획

 

□ 산행일자 : 향후 진행합니다.

□ 출발장소 : [부산도시철도] 교대역8번출구 “08:00”

□ 준비품목 : 카메라, 기호식(중식), 식수, 아이젠, 스틱, 여벌의옷 등

        ※ 산행 후 양촌온천목욕(목욕비별도) 예정입니다.

□ 산행코스 : 발산재➟깃대봉➟음나무재➟구름다리➟적석산(積石山·497m)➟국수봉➟성구사➟양천온천

□ 산행시간 : 약 11.0km, 약 4시간 예상

□ 산행개요
     이번 산행은 경남 창원의 양촌온천을 품은 국수봉(475m)과 적석산(積石山·497m)을 계획한다.

마금산온천과 부곡온천에 가려 잘 알려지지 않은 양촌온천은 그런 만큼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양촌리와 동산리에 걸쳐 있어 동산온천 또는 마빈온천으로도 불리는 이 온천은 1994년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됐다.
적산(積山)으로도 불리는 적석산은 정상 암봉뿐만 아니라 구름다리, 통천문 등 볼거리가 많다. 정상은 120㎡ 정도 면적의 평평한 바위라 360도로 거침없는 조망이 펼쳐진다.

북으로 여항산과 서북산, 동으로는 진해만 바다를 엿볼 수 있다. 남서쪽에는 연화산이, 남쪽 멀리에는 고성 거류산과 통영 벽방산이 자리 잡고 있다. 2005년 12월 개통한 구름다리는 고도감이 상당해 건너기에 아찔할 정도다.
성구사(誠久祠)는 초계 변씨 문중 사당이다. 경남도 기념물로 지정된 이곳은 고려말 두문동 72현 가운데 한 명인 변빈, 임진왜란·정유재란 때 순국한 변연수와 변립 부자를 모셨다. 성구사 일원은 1919년 4월 3일 일어났던 4·3삼진의거의 발상지다. 당시 진동면과 진북면 진전면 일대에서 일어난 항일운동 때 성구사에서 독립선언문과 태극기를 만들고 거사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3·1운동 10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인 만큼 산행 출발에 앞서 성구사 일대를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