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자료]/등반지도

[광양] 갈미봉(葛美峰),쫓비산(536.5m) 등산지도


[광양] 갈미봉(葛美峰),쫓비산(536.5)

 

산행코스 : 송정공원(주차장)게밭골배딩이재갈미봉바람재전망대(바위)쫓비산청매실농원섬진마을도사제방송정공원(주차장)

산행시간 : 12.5km, 5시간예상

산행개요

    호남정맥 백운산에서 갈라진 산줄기가 매봉을 거쳐 갈미봉과 쫓비산을 빚어 올렸다. 이름도 특이한 쫓비산은 평소에는 발길이 드문 산인데 연중 3주 정도는 산행객으로 저잣거리를 방불케 한다. 바로 섬진강 매화마을의 매화가 만개하는 이맘때를 맞춰 산행과 꽃구경을 함께 즐기려는 이들로 몰리기 때문이다. 산길이 넓지 않아 사람이 몰리면 앞질러 가기가 어려워 정체를 각오해야 한다. 그런데도 섬진강 변을 하얗게 수놓는 매화꽃의 유혹은 강렬하다. 승용차를 이용해 산행에 나섰다면 섬진마을에서 산행을 마친 뒤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 관동마을로 돌아가도 되지만 도사제방을 따라 걸어가는 길도 매화나무가 많아 구경하기에 좋다. 그렇지 않다면 굳이 관동마을로 돌아가지 않고 청매실농원과 농원 아래 섬진마을에서 꽃놀이를 해도 된다. 참고로 광양매화축제는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 동안 열린다.
이번 산행은 전남 광양군 다압면 고사리 송정공원 주차장 앞에서 출발해 관동마을과 마을 위 매화나무밭을 지나 게밭골~배딩이재~갈미봉 정상~바람재~전망대 바위~쫓비산 정상~청매실농원·토끼재 갈림길~청매실농원~섬진마을~도사 제방을 거쳐 관동마을로 되돌아가서 마무리한다. 이번 코스의 전체 거리는 12.5정도로 소요 시간은 5시간 안팎이다. 갈미봉~쫓비산 산행을 마친 뒤 관동마을까지 가는 제방길을 걷지 않고 섬진마을에서 마무리한다면 산행 거리는 9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