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자료]/산행계획

[하동] 삼신봉,내삼신봉 산행계획---2017년 10월 8일(일)


[하동삼신봉,내삼신봉 산행계획

 

산행일자 2017108()

집결장소 : [부산도시철도] 서면역7번출구 ”07:00“ 출발합니다...

     (차량진행방향 :서면역7번출구가야우체국백양터널입구백양터널 매표소구남역4번출구)

준비품목 : 회비(35,000), 카메라, 중식, 식수여벌의옷 등

산행코스 청학동삼막골갓걸이재삼신봉내삼신봉안부쇠통바위상불재불일폭포쌍계사주차장

산행시간 5시간 30분 예상 

산행개요

   지리산은 예로부터 三神山 중의 하나로 불려왔다. 그 삼신산 중의 하나인 지리산에 삼신봉이 있음은 무엇을 의미함인가? 더욱이 그 지리산에 신을 상징하는 "" 자가 붙여진 봉우리가 셋이 있는데 그것도 남북으로 삼각을 이루고 있다는 사실 은 무언가 의미심장한 그 무엇이 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떨쳐버릴 수 없게 한다. 내삼신봉, 외삼신봉, 그리고 세석고원 서쪽의 영신봉(낙남정맥 시점)이 그것이다.

이들 세 개의 봉우리 주변을 중심으로 해 고대로부터 전해져오는 이상향을 내포하고 있다.

청학동 마을에서 삼신봉을 바라보면 왼쪽부터 쇠통바위, 가운데는 내삼신봉으로 세개의 봉우리가 눈에 들어온다. 삼신봉은 1,284m의 외삼신봉을 대표해 부른다.

이중 내삼신봉이 해발 1,354m로 가장 높으며, 세석에서 10km 남쪽으로 뻗어 내린 삼신봉을 기점으로 해 남부능선 코스는 내삼신봉~상불재를 거쳐 멀리 형제봉까지 이어지는데 이는 남부능선 전체의 구간으로 세석에서 근 100여리에 가까운 장대한 능선으로 주릉에 버금간다.


"Click 하시면 큰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